안희정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야권의 예비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안희정 충남지사가 대선 출마 관련 입장을 표명하면서 안희정 관련주들이 다시 한번 급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희정 관련주들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대선관련 테마주들을 선택할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금 T&A : 고려대동문이면서 노무현정부시절 통일정책 자문기관인 통일문화연구원장 역임
"SG충방 : 386운동권 출신인 이의범 대표가 안지사와 친분관계 유지
"대주산업 : 충남 서천군 장항읍에 특수사료공장을 운영중에 있음(충남도지사 영향권)
"SCI평가정보 : 대표이사 및 비상무이사등 주요 임원들이 고려대 동문
"유라테크,이원컴포텍,프롬파스트,케이피티,알루코 : 충남에 부동산 및 사업자 위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금 T&A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6월 최저 3,826원으로 시작했던 주가는 8월 한번의 유증 이후 급등을 하기 시작하면서 최고 7,000원까지 오른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백금 T&A는 안희정 충남지사와 고려대동문이면서, 노무현 정부시절과도 인연이 있기때문에 안희정 테마주 중에서도 대장주격이라고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G충방의 이의범대표는 386운동권 출신으로 안희정 충남지사와 친분은 물론이고 사업장 역시 충남에 위치를 하고 있기때문에 관련주로 묶여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3개월 주가흐름을 살펴보면 6월 최저 2,605원까지 떨어졌던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8월 최고 4,635원까지 오른 후 등락을 반복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에서는 이미 오를대로 오른 종목이라는 관측이 높은 편입니다.

 대선테마주 선택시 필독 사항!!

대선 및 정치관련주들은 흔히 작전주라고 불릴만큼 보이지 않는 세력(?)들로 인해 급등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즉, 기업의 실적 및 매출과 상관없이 오로지 정치인과의 학연,지연등을 바탕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기때문에 단기간 급등으로 인한 수익은 가능하지만 반대로 그 만큼 폭락의 위험이 매우 높은 종목들입니다.

실제로 2012년 6월부터 1년간 대선관련 테마주들을 조사한 금융감독원의 발표를 살펴보면 최고가 대비 평균 48%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 중 33%는 불공정 거래 혐의까지 있는걸로 밝혀졌습니다. 그 만큼 정치관련주들은 리스크가 높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마주 같은 경우는 분명 수익이 높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손실이 크게 날 수도 있기때문에 가급적 개인투자자분들이라면 이런것들이 있구나라고만 확인하시고 가급적 직접 투자를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그래도 혹시나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위너스톡"을 활용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위너스톡은 주식관련 특허를 바탕으로 세력들의 매매현황이나 증권가 찌라시등의 정보를 먼저 확인해보실 수 있는 곳으로, 현재는 무료체험이벤트를 통해 한정된 기간이기는 하지만 100% 비용적인 부담감 없이 무료로 이용해보실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위너스톡[바로가기]


어차피 무료라고 하니 "밑져야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최대한 활용해 보셔서 부디 좋은 재료 하나 건져가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16/09/16 12:33 2016/09/16 12:33
Posted by msdos07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를 통해 경제적 댓가를 목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문의 및 기타사항은 이메일 cj48866@gmail.com 으로 부탁드립니다.

트랙백 주소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